2020 unionplace Co., Ltd.


Planning Director | 박지빈

Space Design | 김혜원, 이지은, 임세연, 한진수, 전현초

Brand Design | 박화진

Photographer | 임종인

유니언타운은 유니언플레이스가 실현하고자하는

도시환경 개선사업의 거점 역할을 하는

복합 문화 공간 브랜드입니다.

유니언플레이스가 생각하는 도시환경 개선사업이란

도시의 지역 특성을 살리면서

사람들 간의 커뮤니티를 통해 지역문화를

활성화하는것을 목표로합니다.

도시의 접근성이 높고 잠재력이 큰 공간을 찾아 리모델링 및 수선을 거쳐 집객력이 높은 건물로 재탄생시키고, 그 공간 속에 유니언플레이스의 다양한 콘텐츠 브랜드들을 넣고 각 브랜드별로 커뮤니티를 조성해 기획, 운영 및 홍보를 진행하여 건물 주변 상권까지 동반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지역에 유익한 커뮤니티 플랫폼을 제공하여 지역 자체의 물리적, 문화적 환경을 개선하고, 나아가 지역 문화를 활성화하는 출발점이 유니언타운입니다.

BRAND MISSION

유니언타운은 사람의 생활에 기반이 되는 [Live, Work, Stay, Play]의 관점으로 공간과 브랜드, 그리고 콘텐츠를 지역의 특성과 주 고객의 니즈에 맞춰 기획, 운영합니다.

지역에 특성에 맞춰 기획한 브랜드를 운영합니다. 각 브랜드마다 클래스, 모임 등의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사람들을 연결하고 자연스러운 문화가 생기는 것을 추구합니다.

이를 통해 신체적, 물질적 풍요 뿐 아니라 정신적 만족감도 함께 채울 수 있는 공간으로써 도시의 활력을 찾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침체된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다

BRAND KEYWORD

BRAND SLOGAN


  BRAND LOGO

                  

   

심볼에는 union 글자의 ‘i’가 빠져있습니다.

빠져있는 'i'는 바로 유니언타운을 바라보고 있는 ‘나 자신’을 의미합니다.

'i'는 특정한 개인이 아닌, 유니언타운과 관련된 모든 주체들을 의미합니다.

BRAND FONT

SIGNITURE GRAPHIC

일상을 잠시 벗어난 Stay : 유니언타운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일상 속 잠시 잊었던 감각을 떠올리는 경험을 제공하며,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때로는 몰입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특성을 심볼의 둥글면서도 뽀족한 형태로 표현합니다. 


경험을 통한 활력 Play :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좋은 습관을 만들고, 사람들과 함께 문화를 나누는 경험들이 쌓여 즐거움을 얻는 것을 추구합니다.


모임으로 다양한 Live : 타운에서의 생활은 함께함으로써 풍요로워 지며, 타우너들이 만난다는 의미를 원이 겹쳐지면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형태로 응용합니다.


생산적인 Work :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인 동시에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환경을 지향합니다. 연속된 사각형들은 워크의 공간적 성격을 의미합니다.

PRIMARY COLOR





       RGB     0  0  0

       






















         RGB     255  255  255



















SECONDARY COLOR





       RGB     247  181  44

       












       RGB     40  144  207

       












       RGB     13  172  103

       












       RGB     255  85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