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unionplace Co., Ltd.


Planning Director | 박지빈

Space Design | 김혜원, 이지은, 임세연, 한진수

Brand Design | 박화진, 이채은, 임종인

Photograph | 임종인


우리는 도시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함께'의 가치에 집중했습니다.

개인을 중요시하던 도시에 누구나 함께 살고 일하며,

잠시 머물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콘텐츠를 담은 도심 속 새로운 마을,

유니언타운이 탄생했습니다.

BRAND SLOGAN

    

반복되는 도시의 일상에서 잠간의 여유를 찾아

일상의 작은 변화를 주는 것에서부터 감각이 깨어나고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자극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CAFE SULLIVAN

BRAND MISSION

CAFE SULLIVAN

BRAND KEWORD

CAFE SULLIVAN


DESIGN CONCEPT

 데페이즈망
Depaysement

CAFE SULLIVAN           

초현실주의에서 쓰이는 말로,

일상적인 관계에서 사물을 추방하여 이상한 관계에 두는 것을 뜻함

이를 통해 익숙한 일상을 낯설게 바라보는 것을 가능케하는 기법

BRAND LOGO

<설리번> 의 심볼은 외부와 내부를 이어주는 매개체인 ‘창’을 형상화한 것입니다. 설리번의 공간이, 음식이, 더 나아가 설리번에서 큐레이션하는 모든 것이

내면과 통하는 ‘창’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습니다.


기존의 로고에 포함되어있던 설리번 선생님의 옆얼굴을 포함한 다양한 컨텐츠를 플랙서블하게 담을 수 있도록 가장 기본적인 형태만 남긴 형태의 심볼입니다.

 

PRIMARY COLOR

<설리번>의 브랜드 컬러는 보이지 않는 색, 셀라돈입니다. 이 컬러는 초록색도, 올리브색도, 민트색도 아닙니다. 셀라돈은 청자를 만들기 위해 발랐던 유약을 일컫는 말입니다. 도자기 점토와 유약의 성분이 만나 구워지는 동안 화학작용을 일으켜 청록색부터 청회색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오묘한 색상을 내었고, 명확하게 지정할 수는 없지만 그만큼 자연스러운 이 색을 ‘보이지 않는 색, 셀라돈’으로 부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색상의 특징은 설리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설리번에서 각기 다른 경험을 얻는다는 브랜드 가치와 맞닿아있습니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설리번의 색과도 닮아있습니다.